$\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내적 동기를 기반으로 한 자기 주도적 창의 미술 수업지도안 : - 연령별 발달 단계를 바탕으로 -
Based on inner motivation Self-directed Creative Art Class Guide - Based on the developmental stage by age - 원문보기


김주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창의 미술의 교육학적 역할에 관해 연구하고 학생들이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미술 수업을 구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자는 이와 같은 목적을 구현하는 창의 미술 수업모형 개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를 수행하였다. 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연구 주제 및 문제를 도출하였다. 2장에서는 선행연구를 통하여 내적 동기, 자기 주도성 그리고 창의력을 탐구하였다. 나아가, 연구 내용을 기반으로 세 개념의 관계성

Keyword

#미술교육 창의력 하브루타 내적동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주영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정연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x, 137
키워드 미술교육 창의력 하브루타 내적동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76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