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창의 미술의 교육학적 역할에 관해 연구하고 학생들이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미술 수업을 구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자는 이와 같은 목적을 구현하는 창의 미술 수업모형 개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를 수행하였다. 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연구 주제 및 문제를 도출하였다. 2장에서는 선행연구를 통하여 내적 동기, 자기 주도성 그리고 창의력을 탐구하였다. 나아가, 연구 내용을 기반으로 세 개념의 관계성
Keyword
저자 | 김주영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연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ix, 137 |
키워드 | 미술교육 창의력 하브루타 내적동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976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