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경계선 지적 기능 아동의 학습동기 및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A case study of art therapy for improvement of learning motives and self-esteem in a child with 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ing 원문보기


이필순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미술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학습에 대한 거부감과 위축감을 보이는 경계선 지적 기능 아동의 단일사례연구로 경계선 지적 기능 아동의 학습동기 및 자아존중감 향상에 목적을 두고 개인 미술치료를 실시하였다.
대상 아동은 B시에 소재한 00초등학교 4학년에 다니는 만 10세 남아로 담임으로부터 또래관계는 비교적 원만하나 학습 시 질문에도 답을 하지 않거나 시도조차 하지 않으려는 위축된 행동을 보여 의뢰되었다. H복지관 내 상담센터 상담실에서 2018년 4월부터 9월까지 주 1회 50분씩 총 24회기에 걸쳐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사전에 아동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case study of a child with 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ing who showed a feeling of discomfort and depression. We performed individual art therapy for the purpose of improving the learning motivation and self-esteem of the child with 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
The targe...

Keyword

#학습동기 경계선 지적 기능 아동 자아존중감 미술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필순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치료학과
지도교수 이은주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84장
키워드 학습동기 경계선 지적 기능 아동 자아존중감 미술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895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