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광고의 시각효과 디자인이 소비자 참여 촉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Research on the Impact of Visual Effects Design of Video Advertising on Promoting Consumer Engagement 원문보기


왕서일 (동의대학교 대학원 스토리텔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 초, 컴퓨터로 제작한 CG 캐릭터의 등장이 기폭제가 된 디지털 혁명은 스토리텔링의 혁신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가 되었다. 영화 산업에서 처음 사용된 시각효과(VFX) 기술은 이제 TV, 광고, 미디어 등 산업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마케팅의 주요 도구 중 하나로 사용하는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광고학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참여(Engagement)라는 용어는 광고와 소비자의 관계와 그 영향을 연구하는 데 이론적 접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 효과의 실현도 바로 이러한 관계의 성립에 의존한다. 그러나 시각효과를 이용한 광고가 소비자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지, 이들 간의 내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t the beginning of the 21st century, the digital revolution spurred by the emergence of computer-generated CG characters became the most powerful tool to drive narrative innovation. Visual effects (VFX) technology was the first introduced in the film industry. It has been widely used in televis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서일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스토리텔링학과
지도교수 김치용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8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4352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