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초등학생에게 적용함으로써 초등학생의 환경소양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
둘째, 친환경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환경소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 대상은 G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6학년 2개 학급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친환경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험집단을 대상으로 총 15차시의 수업을 실시하였다. 검사 도구는 남미리 등(2021)의 측정 검사 지를 일부 수정하여 사용하였고 사전,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자료 분석에는 ...
저자 | 문민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실과환경교육 초등실과환경교육 |
지도교수 | 손장호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65 |
키워드 | 환경소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078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