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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시대의 대표적 작곡가로 18세기 후반 유럽 음악에 많은 영향을 끼쳤던 하이든(Joseph Haydn, 1732-1809)은 현악 4중주를 통해 소나타 형식을 완성하고 소나타 형식을 교향곡에 적용하여 그 구조를 정형화하고, 그의 후기 미사에도 발현시켰다.
미사는 하이든의 생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동시에 가장 오랫동안 작곡되었던 장르이다. 그런데 미사는 하이든의 영국 방문을 전후로 해서 많은 양식적인 차이를 볼 수 있다. 특히 하이든은 1796년부터 1802년 사이에 작곡한 6개의 후기 미사는 나폴리 미사 양식에 ...
저자 | 임태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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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음악학과연주 |
지도교수 | 박혜진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141p |
키워드 | 베토벤 하이든 미사 소나타 형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488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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