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이 학습자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행연구이다. 연구를 통해 교수자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일반 수업에 적용하기 위해 수업설계 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이 학습자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설계 시 교수자가 고려해야 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둘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이 학습자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총 7회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였고 설문조사, 학생 면담, 참여관찰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연구 문제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설계 시 교수자가 고려해야 하는 요소는 ①교과목 및 학습주제 선정, ②메타버스 및 ...
저자 | 김경석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혁신전공 |
지도교수 | 김미숙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ⅶ, 130 |
키워드 | 메타버스 학습 몰입도 메타버스 수업설계 메타버스 플랫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498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