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학교내 무한상상실에서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목공 체험활동과제 및 수업자료를 개발하는 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준비, 개발, 개선의 3단계 절차로 체험활동과제 및 수업자료를 개발하였다.
준비 단계에서는 2015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과 학교내 무한상상실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학교내 무한상상실의 목적 및 활동 방향을 분석하였으며,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과 인터뷰를 통해 학교내 무한상상실의 학교별 운영 현황 및 요구 분석을 실시하였다.
개발 단계에서는 준비 단계에서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목공 체험활동 주제의 단계별 수업목표를 진술하고,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목공 체험활동 내용을 선정하여 학습목표를 진술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목공 체험활동과제 및 수업자료(수업과정안, 학생 활동지, 교사용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개발하였다.
개선 단계에서는 개발된 목공 체험활동과제 및 수업자료의 ...
저자 | 남궁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술교육학과공업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경택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ⅶ, 125 |
키워드 | 목공 학교내 무한상상실 체험활동과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500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