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쓰기 기반 과학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학습동기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정민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과학영재교육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쓰기 기반 과학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학습동기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는 B광역시에 소재한 D 초등학교 4학년 2개 학급 39명을 연구집단, 다른 2개 학급 39명을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집단에 대해서는 디지털 플랫폼(패들렛과 지능형 글쓰기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쓰기 기반 과학수업을 11차시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 대해서는 연구집단과 동일한 주제의 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기반으로 한 일반적인 과학수업 11...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digital writing-based science classes using digital platform with science learning motivation and scientific attitudes of 4th graders of elementary school.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four different 4th grade classes in D elementar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정민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과학영재교육
지도교수 배진호
발행연도 2023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519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