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공유경제(SE)의 급속한 성장과 그것이 현 사회경제 시스템의 다양한 부문에 미치는 극적인 영향은 상당한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공유경제는 제품 소유권과 사회적 수요에 대한 태도를 변화시켰다. 공유경제의 발전과 함께 공유경제 온라인커뮤니티가 등장한다. 공유경제 온라인커뮤니티 참여도를 어떻게 높일 것인가 하는 문제도 학자들이 직면한 다음 문제다. 본 논문은 공유경제 온라인커뮤니티의 맥락에서 커뮤니티참여의 영향을 탐색하기 위한 모델을 개발하고 테스트하고자 한다.
이 연구는 중국의 공유경제를 위한 온라인커뮤니티 참가자들로부터 432개의 설문지 데이터를 수집했다. ...
저자 | 채운위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경영학 마케팅 |
지도교수 | 배병렬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 106 p. |
키워드 | 공동체 주체성 집단 내 신뢰 관계 만족도 공동체 식별 관계 공약 커뮤니티 참여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557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