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공동체 주체성, 집단내 신뢰, 관계 만족도가 공유경제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에 미치는 영향에서 공동체 식별 및 관계 공약의 역할
The Role of Community Identification and Relationship Commitment in the Effect of the Community Entitativity, In-group Trust, Relationship Satisfaction on Sharing Economy Online Community Engagement 원문보기


채운위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마케팅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공유경제(SE)의 급속한 성장과 그것이 현 사회경제 시스템의 다양한 부문에 미치는 극적인 영향은 상당한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공유경제는 제품 소유권과 사회적 수요에 대한 태도를 변화시켰다. 공유경제의 발전과 함께 공유경제 온라인커뮤니티가 등장한다. 공유경제 온라인커뮤니티 참여도를 어떻게 높일 것인가 하는 문제도 학자들이 직면한 다음 문제다. 본 논문은 공유경제 온라인커뮤니티의 맥락에서 커뮤니티참여의 영향을 탐색하기 위한 모델을 개발하고 테스트하고자 한다.
이 연구는 중국의 공유경제를 위한 온라인커뮤니티 참가자들로부터 432개의 설문지 데이터를 수집했다. ...

주제어

#공동체 주체성 집단 내 신뢰 관계 만족도 공동체 식별 관계 공약 커뮤니티 참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채운위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 마케팅
지도교수 배병렬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 106 p.
키워드 공동체 주체성 집단 내 신뢰 관계 만족도 공동체 식별 관계 공약 커뮤니티 참여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557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