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발도르프 형태그리기 활동이 초등학교 저하거년 아동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J시의 D초등학교 1학년 아동 20명을 실험집단, I시 H초등학교 1학년 아동 20명을 비교집단으로 구성하였으며, 구조화된 설문지를 사용하여 2022년 8월, 11월에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자료처리는 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J시의 D초등학교 1학년 아동 20명을 실험집단, I시 H초등학교 1학년 아동 20명을 비교집단으로 구성하였으며, 구조화된 설문지를 사용하여 2022년 8월, 11월에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자료처리는 Python 3.10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발도르프 형태그리기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정서지능과 정서지능의 하위 영역에 미치는 영향에 프로그램 적용 전과 후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저자 | 박신애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심리학 |
지도교수 | 김종완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 34 p. |
키워드 | Waldorf Formen 발도르프 형태그리기 정서지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558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