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친환경 행동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Impacts of Corporate Environmental Behaviors on Consumer Responses 원문보기


Guo, Qinfang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 이후 산업화에 따른 과학기술의 발전은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량소비를 가져왔다. 그러나 소비생활의 변화는 에너지자원의 소비를 가속화시킴으로써 자원의 고갈과 환경 파괴의 위기를 초래하였으며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은 몰론 생존마저 위협받은 중대한 사태에 직면하게 되었다. 동시에 소비자는 기업의 환경 보호 책임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기업이 수행하는 일련의 자원 보호 및 오염 통제를 위한 환경 행동은 좋은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명성을 얻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본 연구는 그린 마케팅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기업 친환경행동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the 21st century, with the development of industrialisation, technology has brought about mass production, mass sales and mass consumption. However, the changes in consumer life have accelerated the consumption of energy resources, causing a crisis of resource depletion and environmental damag...

주제어

#동기 진정성 인식 그린워싱 환경의식 소비자 반응 기업 친환경행동 기업 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Guo, Qinfang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용기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131p.
키워드 동기 진정성 인식 그린워싱 환경의식 소비자 반응 기업 친환경행동 기업 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03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