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보육교사의 정서지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수진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아동복지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보육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과 보육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서 보육교사의 정서지능매개효과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연구대상은 서울시와 경기도 지역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이며,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최종적으로 231부가 연구 분석에 사용되었다. 또한 본 연구에는 Brennan 외(1988)가 개발하고 황경옥(2001)이 번안한 성인애착 측정도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mediating effect of emotional intelligence of childcare teachers in the effect of adult attachment on teacher-infant interaction and adult attachment of childcare teachers on teacher-infant interaction.
The subject of this study is a childcare teacher...

주제어

#보육교사 성인애착 보육교사 정서지능 교사-영유아 상호작용 adult attachment to childcare teachers emotional intelligence of childcare teachers teacher-infant interac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수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아동복지학과
지도교수 이주리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 75 p.
키워드 보육교사 성인애착 보육교사 정서지능 교사-영유아 상호작용 adult attachment to childcare teachers emotional intelligence of childcare teachers teacher-infant interac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20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