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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보급의 확대는 리튬이온 이차전지 시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전지의 에너지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은 고용량 활물질 개발과 후막전극의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전극의 로딩레벨이 높아지게 되면 전극 내부의 리튬이온 확산거리가 멀어지는 문제 등으로 충전 및 ...
저자 | 강정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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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공학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생명화학공학과 리튬이온 이차전지 |
지도교수 | 류지헌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52 |
키워드 | 리튬이온 이차전지 NCM811 고로딩 전극 퇴화거동분석 성능개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630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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