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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 문 요 약
과도한 타이어 마모는 차량 운전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실시간으로 타이어 마모량을 예측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센싱의 어려움과 예측 정확도 측면에서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는 명확하지 않다. 본 연구는 타이어 마모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알고리즘의 성능을 비교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먼저 유한요소 타이어 모델을 개발하였고, 실험 데이터에 대해 검증하였다. 검증한 모델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행 및 타이어 마모 조건을 구현하고, 그에 따른 타이어 내부가속도 신호를 얻기 위해 파라메트릭(Parametric) 타이어 구름 ...
저자 | 김강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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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공학대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설계공학과 |
지도교수 | 김태웅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50 |
키워드 | 유한요소해석 마모예측 스마트타이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630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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