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 확인 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C-019/00
출원번호 10-1995-0038444 (1995-10-31)
공개번호 10-1997-0020488 (1997-05-28)
DOI http://doi.org/10.8080/1019950038444
발명자 / 주소
  • 김정 / 서울동대문구휘경*동***-***
출원인 / 주소
  • 대우전자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번지
대리인 / 주소
  • 이영 (LEE, Young)
  • 서울 강남구 역삼동***-* 운산빌딩*층(유한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진행상태 취하(등록결정전 취하서제출)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차량의 운전자가 푸쉬버튼을 누르면 광센서가 타이어의 홈부의 깊이를 측정하여 마모상태가 정상인지 과다한지를 디스플레이 하는 타이어 마모 확인장치에 관한 것이다.그 장치는 타이어 외주면까지의 높이를 검출하는 2개의 센서수단, 센서수단을 적절한 위치에 고정시키는 위치조정수단, 커버 및 회로장치를 구비하여, 푸쉬버튼을 누르는 동안 2개의 센서수단의 입력차가 비교되어, 타이어의 마모상태가 정상인가 또는 과다한가에 따라 각각 녹색 LED또는 적색 LED 점등시킨다. 이때, 그 센서수단은 발광다이오드, 집광렌즈, 반투과경 및 포토 트

대표청구항

차량의 타이어 마모상태를 확인하는 장치에 있어서; 타이어 외주면까지의 높이를 검출하도록 배치되는 제1센서수단; 타이어 홈면까지의 높이를 검출하도록 배치되는 제2센서수단; 그리고 제1센서수단과 제2센서수단의 입력차가 비교되어, 타이어의 마모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수단을 지니는 회로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마모 확인 장치.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