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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친환경에 대한 관심 및 배터리·전기 동력기술수준이 높아지면 전기 수직이착륙 동체(eVTOL)를 통해 UAM에 대한 본격적인 기술적, 제도적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새로운 교통수단이 등장할 때 매번 여객들의 수용에 영향을 요인들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 저 왔으며 EU의 경우 실증노선 구축을 위한 충분한 대중들의 사회적 수용성 확보를 위해 유럽연합항공안전국(European Union Aviation Safety Agency :EASA)에서 2020년 11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컨설팅 회사인 맥킨지(McKinsey&Company)와 도심항공교통(UAM)에 대한 대중들의 사회적 수용성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향후 규제 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 되고 있다. 현제 우리나라의 경우 충분한 대중들의 사회적 수용성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EASA의 선행연구를 분석하고 계층 분석적 의사결정방법(Analytic Hierarchy Process) ...
저자 | 김향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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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경영학과 항공경영 전공 |
지도교수 | 박성식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 78 p. |
키워드 | 사회적수용성 실증노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632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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