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MZ세대의 사회적 가치관에 따른 스포츠조직 ESG경영 인식이 소비자감정 및 조직평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ESG Perception of Sports Organization according to the MZ Generation’s Social Values on Consumer Emotion and Organizational Reputation 원문보기


정지은 (한양대학교 스포츠과학과 스포츠 경영학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MZ세대의 사회적 가치관이 스포츠조직의 ESG경영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나타내는지, 이에 따른 소비자감정과 조직평판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검증을 통하여 스포츠조직의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가 나아갈 방향성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다음과 같이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 대상자는 본인의 신념과 기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사회적 가치소비의 행동적 특성을 보이는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의 가치관이 세계적으로 조직들이 추구하고 있는 ESG 경영철학, 목적 및 방향성이 일치함에 따라 MZ세대에 해당하는 1980년 출생자부터 2003년 출생자까지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편의 표본추출법(convenience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current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ESG perception of sports organization regarding with the MZ generation’s social values on consumer emotion and organizational reputation. Furthermore, it was to give a guideline on how to provide adequate business direction of sports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지은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스포츠과학과 스포츠 경영학
지도교수 남상백
발행연도 2023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47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