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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파워 트레인의 핵심 부품인 모터의 고성능화를 위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 차세대 모터 시스템으로 개발 중인 인 휠 모터 시스템은 모터가 차량 바퀴 내부에 위치하여 동력 전달 과정에서 샤프트를 통하지 않아 동력 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저감할 수 있다. 그러나 인 휠 모터 시스템은 모터가 차량 외부에 위치하고 차량의 바퀴를 직접 구동하기 때문에 높은 주행 성능과 우수한 승차감을 위해서 기존 시스템과 보다 더 우수한 모터의 진동과 소음 특성이 요구된다.
진동과 소음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모터의 전자기적 가진원인 ...
저자 | 김필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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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래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임명섭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i, 55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654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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