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외식기업의 ESG 경영이 기업명성, 기업신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ESG Management of Foodservice Companies on the Corporate Reputation, Corporate Trust, and Behavioral Intention. 원문보기


윤경만 (동의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업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생존전략으로 친환경(Environmental), 사회적책임(Social), 지배구조개선(Governance)을 일컫는 ESG 경영은 외식업계에서도 핵심 패러다임으로 부각되고 있다. ESG에 관한 지금까지의 선행연구들은 주로 기업과 투자자 관점에서 ESG 정보의 재무성과와 관련된 연구가 주로 이루어져 왔다.
본 연구는 많은 외식기업에 대한 ESG는 아직 그 개념이나 실천의 방향성이 명확하지 않으나, ESG 경영활동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기업명성, 기업신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확인하여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외식기업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SG management, which refers to environmental, social responsibility, and governance improvement as a survival strategy for corporate sustainable development, is emerging as a key paradigm in the restaurant industry as well. Previous studies on ESG so far have mainly focused on the financial perform...

주제어

#외식기업 ″ESG 경영″ ″기업명성″ ″기업신뢰″ ″행동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경만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박기용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65
키워드 외식기업 ″ESG 경영″ ″기업명성″ ″기업신뢰″ ″행동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81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