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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진동 저감을 위한 위상 기반 반복제어기
A Phase-Based Repetitive Controller for Reduction of Engine Vibration in Mild Hybrid Electric Vehicles 원문보기


한상훈 (건국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전기기계 및 전력전자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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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위상 기반 주파수 적응형 반복제어기를 적용한 엔진 진동 저감 방법을 제안한다. 엔진은 4행정을 통해 토크를 생성하기 때문에 상시 큰 토크 맥동을 수반하며, 이는 차량의 진동 및 소음을 유발한다.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는 모터를 사용하여 엔진의 진동을 능동적으로 저감할 수 있다. 기존의 모터를 이용한 엔진 진동 저감 방법들은 엔진의 토크 맥동 혹은 속도 맥동을 추정하여, 모터의 토크 지령을 생성하는데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엔진의 토크 맥동은 엔진 속도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oposes a reduction method of engine vibration with a phase-based frequency adaptable repetitive controller for 48V mild hybrid electric vehicles. Since the engine generates torque with four-strokes, it always involves a torque pulsation, which causes vibration and noise of the vehicle. ...

주제어

#위상 기반 반복제어기 엔진 진동 저감 하이브리드 자동차 모터 드라이브 전류 제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상훈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전기공학과 전기기계 및 전력전자
지도교수 조영훈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101
키워드 위상 기반 반복제어기 엔진 진동 저감 하이브리드 자동차 모터 드라이브 전류 제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749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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