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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제품유형(리사이클 vs. 업사이클)이 소비자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cycled type(recycle vs. upcycle) on consumers’ product attitude 원문보기


하나현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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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환경친화적 자원순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리사이클업사이클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리사이클(recycle)은 폐기물을 분해하거나 물리적, 화학적 공정 등의 일정한 프로세스를 통해 원료를 추출하여 새로운 제품의 소재로 활용하거나 재생, 재사용하는 것으로 고에너지가 소모되고 원래의 물질보다 품질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 반면에, 업사이클(upcycle)은 폐기물의 분해 없이 재구성하여 활용도를 높이거나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원래보다 더 좋은 품질이나 더 높은 환경적 가치를 지닌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개념이다. 리사이클과 업사이클 간에 의미적, 개념 차이가 존재하지만 제품유형을 리사이클 제품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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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ly, the importance of environmentally friendly resource usage has been emphasized and various products utilizing recycling and upcycling have been launched. Recycle is the process of decomposing waste or extracting raw materials through certain processes such as physical and chemical processes...

주제어

#친환경 제품 리사이클 업사이클 소비자 제품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나현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최우진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iii, 49 p.
키워드 친환경 제품 리사이클 업사이클 소비자 제품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073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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