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미술 감상 수업 프로그램 개발 원문보기


한온결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 미술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교 교육에 온라인 활동이 적극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게임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졌다. 그러나 교실에서 온라인 환경으로 상황만 변화하였을 뿐, 여전히 교사가 중심이 되어 지식을 확인하는 게임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교수·학습 방안은 교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학생들이 수동적인 자세로 수업에 임하게 한다. 따라서 미술 작품 감상을 위한 흥미 위주의 게임보다는 학습자의 내적 동기를 높여 감상의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 및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중심의 미술 감상 교육을 전개하기 위해서 8차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온결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교육
지도교수 안금희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7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211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