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긍정적행동지원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과 실행 수준
Awareness of Special Teachers on Execution and Improvement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원문보기


양연화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긍정적행동지원에 입각한 학생의 문제행동을 지도함에 있어서 긍정적행동지원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의 인식을 알아보고, 실행 수준을 파악하여 긍정적행동지원이 효과적으로 실행되기 위해서 교사들이 요구하는 지원체제를 밝히고자 하였다.
특수학교 교사들이 학생들의 문제행동을 효과적으로 지도하도록 하는 실제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전국의 특수학교에서 근무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공과의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perception of teachers at special schools on positive behavioral support and to find out what support is needed to effectively implement.
Based on these research problems, questionnaires were distributed to 100 teachers at special schools, and 88ques...

주제어

#긍정적행동지원  #특수교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연화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박찬웅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iv, 55
키워드 긍정적행동지원, 특수교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233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