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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기부 캠페인에 가격전략과 기부용처 표기전략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기부 참여를 증진시키고, 기부캠페인 태도의 변화를 알아보고자 하는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금까지 기부는 개인의 선의에 의해 자발적으로 동참한다는 특성을 갖고 있어 ‘가격전략’이라는 마케팅 전략이 충분히 고려되지 못하였다. 기부행위와 가격전략 간 관계를 설명하는 다수의 국내외 연구가 있었지만 몇 가지 제한점을 갖고 있다.
첫째, 기부금 모금 활동을 행하는 주체인 기부금 모금 전문 공익조직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아니기 때문에 공익조직에 유효한 시사점을 제공하지는 못했다. 둘째, 선행연구의 가격전략은 기부를 단순히 연계한 가격 할인 전략이나 세금 감면 전략 등 할인 전략에 과도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기부행위와 ...
저자 | 김재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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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윤성욱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i, 126 p. |
키워드 | 기부 캠페인 기관 신뢰성 기부 가격전략 기부용처 표기전략 사회적 레퍼런스 메시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302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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