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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홍슈 특성이 중국 화장품 소비자 구매의도 및 구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Little Red Book Characteristics Chinese cosmetics consumer purchase intention and purchase Effect on satisfaction 원문보기


위자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뷰티융합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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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와 사회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화장품 시장경제는 더욱 커지고 그 중에서도 ‘아름다운 경제’로 불리는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1978년 개혁개방 후 큰 변화를 가져왔는데 사회적 수요 변화에 따라 확대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소셜 및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급속한 발전은 중국 화장품 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온라인 소셜 수단과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성장과 중국의 ‘스마트 플러스’발전 전략을 기반으로 ‘사람, 상품, 장소’간의 관계가 지속적으로 재구성되고 있다.
소비자는 공통된 취미와 가치관으로 ‘공동체화’의 형태로 모이며,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와 ‘호함’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러한 맥락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전자 상거래 모델은 독특한 이점을 사용하여 상업적으로 실현되는 사회적 배당금을 실현하고 점차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013년 설립된 샤오홍슈(小紅書)는 5년여 만에 2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차례 융자를 받아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샤오홍슈의 성공에 비해 전통 전자상거래 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샤오홍슈의 ...

주제어

#샤오홍슈 특성 구매의도 구매만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위자가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융합학과
지도교수 한지수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i,95
키워드 샤오홍슈 특성 구매의도 구매만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328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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