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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문화를 대표하는 키워드는‘전자상거래 중심’, ‘합리적 소비’ 그리고 ‘중국 제품 소비 또는 애국소비를 뜻하는 궈차오(国潮)가 있다. 최근 20-30대 SNS 플랫폼에서 왕홍(网红)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방식을 접목시킨 새로운 전자상거래가 등장 하였다. 특히 SNS에 익숙한 젊은 Z세대를 중심으로 SNS 플랫폼에 짧은 동영상, 사진 등의 형식으로 일상생활을 기록하고 커뮤니티에서 쇼핑이나 사용후기를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쇼핑 경험을 플랫폼인 샤오홍슈의 등장은 쇼핑 트랜드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본 연구는 2021년 하루 63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화시즈(花西子)와 퍼펙트 다이어리(完美日记 Perfect Diary)와 같은 중국 토종 브랜드를 판매하는 왕홍의 공신력(정보성, 신뢰성, 전문성, 진실성)이 ...
저자 | 황기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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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상콘텐츠전공 커뮤니케이션학과 |
지도교수 | 김종무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iv, 7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985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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