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 유료 멤버십 가입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탐구 : 쿠팡 플레이 OTT 스포츠 중계방송의 역할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상욱 (중앙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쿠팡 유료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은 20대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멤버십 가입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해 탐구하였다. 유료 멤버십 가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구하기 위해 외재적 가입 동기의 세 가지 요인(영상 시청, 스포츠 중계 시청, 쇼핑), 내재적 가입 동기 세 가지 요인(영상 시청, 스포츠 중계 시청, 쇼핑) 브랜드와 관련된 요인을 구성하여 지각된 비용이 조절적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았다. 설문조사는 쿠팡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plored the factors that influence the intention to sign up Coupang's paid membership among people over 20 years old who have not signed up Coupang's paid membership. To explore the factors affecting paid membership, I constructed three factors of extrinsic membership motivation (watchin...

주제어

#쿠팡 쿠팡 플레이 와우 멤버십 OTT 스포츠 중계방송 쇼핑 외재적 동기 내재적 동기 브랜드 친숙성 브랜드 이미지 지각된 비용 가입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상욱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전공
지도교수 이재신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iv, 61장
키워드 쿠팡 쿠팡 플레이 와우 멤버십 OTT 스포츠 중계방송 쇼핑 외재적 동기 내재적 동기 브랜드 친숙성 브랜드 이미지 지각된 비용 가입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336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