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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Internet Computing and Services =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v.18 no.6, 2017년, pp.93 - 100
이희성 (Dept. of Media and Communication, Dongguk University) , 김해연 (Dept. of Media and Communication, Dongguk University) , 황하성 (Dept. of Media and Communication, Dongguk University)
In multi-media, multi-channel era, video viewing using various digital devices via the Internet, not the existing broadcasting network, is emerging as a new broadcasting viewing behavior. OTT service is regarded as the main service of this change of viewing behavior. It is a video service that can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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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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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서비스란 무엇인가? | 이러한 시청 행태 변화의 주요 서비스로 OTT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다. OTT 서비스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곳이면 끊어짐 없이(seamless)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다양한 단말기(any time, any device, any contents)로 이용 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말한다. 본 연구는 OTT 서비스의 확산에 발맞춰 OTT 서비스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기술 수용 모델이론을 적용하여 탐색하고자 하였다. | |
OTT 서비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어떠한 시청 행태의 변화 때문인가? | 다매체, 다채널 시대, 기존의 방송망이 아닌 인터넷 망을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한 동영상 시청이 새로운 방송 시청 행태로 급부상 하고 있다. 이러한 시청 행태 변화의 주요 서비스로 OTT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다. | |
기술수용모델이 비판을 받아온 이유는 어떠한 단점 때문인가? | 그러나 기술수용모델은 기술수용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사회적 요소들을 구체화하지 않았다는 단점으로 인해 비판을 받아왔다[9]. 이에 따라 새로운 기술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들 예를 들어 주관적 규범(subjective norm), 이미지(image), 업무 관련성(job relevance), 결과 품질(output quality)을 포함시킨 확장된 기술수용모델(TAM2)이 제시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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