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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라이브커머스에서 희소성 메시지와 가격할인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에 따라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이진아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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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4차산업혁명에 따른 ICT 기술 발전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시장인 라이브커머스에서 소비자에 대한 선택과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세부적 판매촉진 전략 수립방안을 찾는데 초점을 둔 연구이다. 기존에 기업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해 온 판매촉진 전략인 가격할인(높은 가격 할인율 vs. 낮은 가격 할인율)과 희소성메시지(시간한정메시지 vs. 가격한정메시지)는 최근의 ICT 환경에서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변화된 맥락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지금까지의 판매촉진전략들이 소비자가 지각하는 가치(실용적 가치, 쾌락적 가치)에 따라서 선호하는 판매촉진 전략 또한 달라질 것임을 제안하였다. 20대를 초점으로 한 설문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이원분산분석(Two-way ...

주제어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소비가치 지각된가치 선호도 희소성메시지 가격할인 판매촉진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진아
학위수여기관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장형유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iv, 65 p.
키워드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소비가치 지각된가치 선호도 희소성메시지 가격할인 판매촉진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365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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