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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4차산업혁명에 따른 ICT 기술 발전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시장인 라이브커머스에서 소비자에 대한 선택과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세부적 판매촉진 전략 수립방안을 찾는데 초점을 둔 연구이다. 기존에 기업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해 온 판매촉진 전략인 가격할인(높은 가격 할인율 vs. 낮은 가격 할인율)과 희소성메시지(시간한정메시지 vs. 가격한정메시지)는 최근의 ICT 환경에서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변화된 맥락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지금까지의 판매촉진전략들이 소비자가 지각하는 가치(실용적 가치, 쾌락적 가치)에 따라서 선호하는 판매촉진 전략 또한 달라질 것임을 제안하였다. 20대를 초점으로 한 설문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이원분산분석(Two-way ...
저자 | 이진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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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
지도교수 | 장형유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iv, 65 p. |
키워드 |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소비가치 지각된가치 선호도 희소성메시지 가격할인 판매촉진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365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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