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성향이 헤어미용 서비스 구매 관련행동에 미치는 영향 : 뷰티 관심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nsumption Propensity on Hair and Beauty Service Purchasing Behavior 원문보기


김효정 (경일대학교 일반대학원 뷰티산업학과 헤어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소비자의 미용실 이용실태를 알아보고, 헤어미용 서비스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유형을 분류하여 소비성향과 헤어미용 서비스 구매관련행동의 특성을 살펴본다. 둘째,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소비성향이 헤어미용 서비스 구매관련행동과 뷰티관심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규명하는 것이다. 셋째, 외모 중시의 사회문화적 환경에서 외모관리행동과 연관성이 있는 뷰티관심도의 매개효과를 심리적 변인으로 검증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서 소비자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first, to examine the characteristics of consumer behavior regarding hair and beauty services by reviewing the consumers’ usage patterns and classifying consumer types based on their hair and beauty service purchasing behavior. Second, based on the identified characteri...

주제어

#소비성향 뷰티관심도 헤어미용 서비스 구매관련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효정
학위수여기관 경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뷰티산업학과 헤어
지도교수 권수경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84
키워드 소비성향 뷰티관심도 헤어미용 서비스 구매관련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535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