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2 개정 초등 실과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지속가능발전목표와의 관련성 분석
Relevance Analysis betwee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and Achievement Standards of the 2022 Revised Elementary Practical Arts Curriculum 원문보기


김민성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2022 개정 실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지속가능발전목표의 내용이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세부목표를 기준으로 실과 교육과정을 분석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행연구와 2022 개정 실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검토하여 관련 있는 세부목표를 추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분석 준거와 틀을 마련하였다. 성취기준 분석틀을 활용하여 5개 영역, 39개의 성취기준을 분석하였으며, 분석 결과를 영역별, 구성요소별로 제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2022 개정 실과 교육과정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ed to analyze the practical arts curriculum based on targets of the SDGs to find out how the contents of the SDGs are reflected in the achievement standards of the 2022 revised elementary practical curriculum. In order to achieve the purpose of the study, previous studies and the 2022 ...

주제어

#2022 개정교육과정 성취기준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목표 실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민성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지도교수 이상원
발행연도 2023
키워드 2022 개정교육과정 성취기준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목표 실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547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