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세계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삶의 질이 점차 향상되고 의료 품질에 대한 관심과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료 서비스 산업에서 증가하는 압력은 의료 서비스 제공 방식과 조직 형태의 변화를 촉진하고 있다.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사람들은 AI 기술을 통해 의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점차 발견하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를 'AI 의료 기술 서비스'라고 한다.
본 연구는 중국 AI 의료기술 서비스 시장 분석을 통해 AI 의료기술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와 고객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리고 AI 의료기술 서비스에서 고객 만족도와 고객 재사용 의도 간의 관계를 파악한다. 이를 위해 선행 연구된 SERVQUAL 모행을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은 신뢰성, 확신성, 반응성, 유형성, 공감성을 변수로 사용한다. 연구 모행을 구축하고 12개의 연구 가설을 제시하고 검증했다.
본 연구에서 확립된 연구 모행과 연구 가설의 확립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설문지를 설정했다. 총 313개의 유효한 설문지가 수집되었다.
SPSS를 ...
저자 | 사가도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OSM전공 |
지도교수 | 이창원 |
발행연도 | 2024 |
총페이지 | 100 |
키워드 | AI의료 AI의료 기술 서비스 서비스품질 고객만족도 재사용 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9288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