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I의 조언 : 큐레이션 유형과 패션상품 쇼핑
AI’s advice : curation type and fashion product shopping


이해인 (한양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AI를 활용한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는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접근을 위해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큐레이션 서비스는 방대한 정보 가운데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수단이다. 최근 AI의 급속한 발전으로 이러한 큐레이션 서비스는 실생활에서도 익숙한 도구로 활용되며, 패션 기업에게는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수단이자 쇼핑환경의 레이아웃으로도 활용된다. 모바일 패션 산업에서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가 중요한 위치를 담당하면서 이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에 대한 섬세한 이해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패션의 특수성이 가변성, 개성 추구, 쾌락적 특성을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에서 강화하고자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소비자가 지각하는 자신의 이미지와의 일치감을 토대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I’s Advice: Curation Type and Fashion Product Shopping

Lee, Haein
Dept. of Clothing & Textiles
Graduate School of Hanyang University

The utilization of AI in fashion curation service is actively used to tailor approaches to individual consumer preferences. These services a...

주제어

#가정학 가정학, 의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해인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이규혜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ix, 78 p.
키워드 가정학 가정학, 의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288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