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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위치 센서 사용이 제한되는 응용 분야에 대해 벡터 제어를 수행하기 위해 위치 센서 없이 위치와 속도를 추정할 수 있는 센서리스 제어 기법이 연구되어 왔다. 영속 및 저속 운전 영역에서는 인버터 비선형성에 의한 전압 왜곡으로 인해 지령 전압과 실제 출력 전압의 오차가 크게 나타난다. 전압 왜곡 영향이 크게 나타나는 저속에서 위치 추정 성능이 떨어지는 모델 기반 센서리스 특성을 고려하여 특정 속도까지 I/F 제어로 가속한다. 정격 속도의 10 % 이상에 도달하면 ...
저자 | 김한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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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래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윤영두 |
발행연도 | 2024 |
총페이지 | vii, 90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9296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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