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유튜버 특성이 다이어트 식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콘텐츠 몰입의 매개효과와 댓글 관여도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diet YouTuber characteristics on diet food purchase intention : the mediating effect of content immersion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comment involvement 원문보기


이지수 (한양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건강 및 운동,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외모를 가꾸는 다양한 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를 벗어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혹은 유튜브 등 개인 SNS를 통해서 자신만 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개인 스스로를 가꾸는 ‘셀프 케어(Self-care)족’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현대인의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다이어트인 만큼 유튜브에서는 수많은 다이어트 채널이 존재하며, 유 튜버들은 운동하는 영상, 다이어트 식품 추천, 다이어트 꿀팁 등에 대한 정보 를 업로드하여 사람들의 다이어트 욕구를 자극하거나 ...

주제어

#커뮤니케이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수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안동근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viii, 113 p.
키워드 커뮤니케이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307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