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9, 2021년, pp.528 - 542
김소라 (순천대학교 사회복지학부)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attitudes toward online advertisement targeting YouTube content users and to present implications for the direction and regulation of personal media broadcasting advertisement. The study used the data from 'Awareness of On-line Ads and Blocking Tools' conducted by the ...
유지은, 컨버전스 시대의 서비스플랫폼 전략연구.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8.
A. Davidson and J. Copulsky, "Managing Webmavens: Relationships with Sophisticated Customers via the Internet Can Transform Marketing and Speed Innovation," Strategy and Leadership, Vol.34, No.3, pp.14-22, 2006.
제일기획,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발표 보도자료, 2019.
이희복, 광고와 사회 그리고 광고비평, 학지사, 2020.
DMC, 디지털 미디어 & 광고마케팅 종합보고서, 서울: DMC Media, 2016.
최지윤, 정윤재, 이희복, "소셜미디어 광고 불쾌감 형성 요인에 관한 연구; 척도 개발은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Vol.20, No.1, pp.214-249, 2018.
최익성, "PC와 모바일에 나타난 소셜미디어 광고 유형과 이용동기에 대한 수용자 인식 연구," 옥외광고학연구, Vol.13, No.1, pp.2-53, 2017.
PageFair, Mobile Adblocking Report, 2016.
온라인광고협회, 온라인광고 실무가이드라인, 202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인 미디어산업 활성화 방안. 관계부처합동, 2019.
한국경제, 보람튜브, 6살 유투버 수입 얼마길래... 95억 빌딩 매입. 2019. 7.23. [On-line] https://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1907233706H
권예지, 이희준, TV와 디지털 미디어의 광고 효과 상관성 연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19.
국가법령정보센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020.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 조사 및 정책 연구. KISA-WP-2017. 0024.
공정거래위원회,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 2020.
서울경제, 엄격한 규제로 유튜브 광고 피해 막아야. 2019. 5.30. [On-line] https://www.sedaily.com/NewsVIew/1VJCD1FV1T
김용희, "인플루언서의 '뒷광고'실태와 해외 주요국의 규율 사례," Media Issue & Trend_Vol.36. No.9, pp.65-77, 2020
김봉철, 한국의 광고산업과 광고제도, 학지사, 2020.
송민희, 백주연, "크로스 미디어 광고 전략에서 매체사용과 광고 콘텐츠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Vol.19, pp.3-13, 2005.
황근, "방송규제 철학과 이슈," LAW & TECHNOLOGY, Vol.1, No.2, 서울대학교 기술과법센터, 2005.
국가법령정보센터, 방송법, 2020.
조재영, 광고메시지 법규상 변화와 향후 쟁점. 한국광고학회 특별세미나: 체인지시대의 광고 방향과 연구과제, pp.33-45, 2019.
박형재, 구글.페이스북이 광고제작에도 관여하는 이유. PR뉴스, 2018.5.30. [On-line]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54
Google Korea, 구글 홈페이지, 2020. [On-line] https://support.google.com/displayspecs/answer/6055025?hlko
최승우, 박보람, "인터넷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회피에 대한 연구-유튜브 이용자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Vol.21, No.3, pp.665-673, 2015.
노형진, SPSS에 의한 범주형 데이터 분석, 효산경영연구원, 200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