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서비스 특성, 이용자 특성이 만족도, 충성도, 지속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부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테크노경영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들어 OTT 산업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많은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 유튜브는 광고기반 무료모델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유료구독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광고 시청을 대가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사용자에게 유료구독서비스를 제안하기 위해서는 이용자의 만족도, 충성도,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유튜브 프리미엄의 서비스 특성과 이용자특성이 만족도와 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지속 사용 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변인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기존의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times, the OTT industry has garnered significant attention, leading to active research. Among these platforms, YouTube stands out as a representative of the ad-supported free model, having introduced the 'YouTube Premium service,' a subscription-based service, while aggressively pursuing m...

주제어

#유튜브 프리미엄, 만족도, 충성도, 지속 사용 의도, 서비스 특성, 이용자 특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부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테크노경영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
지도교수 홍아름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vii, 76 p.
키워드 유튜브 프리미엄, 만족도, 충성도, 지속 사용 의도, 서비스 특성, 이용자 특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609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