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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Mapping을 고려한 Rang Image의 3차원 형상 간략화
3D Mesh Simplification from Range Image Considering Texture Mapping 원문보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v.3 no.1, 1997년, pp.23 - 28  

공창환 (고려대학교 영상정보처리학과, 컴퓨터학과) ,  김창헌 (고려대학교 영상정보처리학과, 컴퓨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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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range map과 texture map이 포함된 range image를 삼각형 메쉬로 된 3차원 형상으로 복원하고, 이 삼각형 메쉬를 기하학적 축소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간략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기술한다. 그리고 이 논문에는 복원된 3차원 모델에 texture mapping이 가능하고 간략한 정도를 사용자가 쉽게 결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multiple level-of-detail에 적용 가능한 빠른 속도의 간략화 방법을 제시한다. 구현한 방법을 국보급 문화재를 스캐닝한 실험 데이터에 적용하여 그 유효성을 입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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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 reconstruct 3D surface from range image that consists of range map and texture map, and simplify the reconstructed triangular mesh. In this paper, we introduce fast simplification method that is able to glue texture to 3D surface model and adapt to real-time multipled level-of detail. We will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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