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情報學硏究 = The studies of information technology, v.2 no.1, 1999년, pp.191 - 207
김철중 (가천길대학 창업경영과)
본 연구는 고객만족모형의 선정에 있어 재구매 의사와 예측타당성을 체계적으로 검토하려는 시도이다. 일반적으로 고객만족의 측정을 위해서는 단일항목척도와 복수항목척도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고객이 제품특성을 잘 모르는 경우는 이용하는 모형이나 측정방법에 따라 계산된 지수의 신뢰성이나 구매의도와의 상관관계는 높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통상적으로 활용되는 고객만족지수의 다양한 측정방법들에 대해 예측타당성을 검토하여 적절한 모형을 찾아내려는 시도이다.
The study is in attempting for reviewing the selection problem of the measurement and the model, concerning a consumer satisfaction model. Therefore, a common model, which measures degree of consumer satisfaction by an arithmetic mean from measurement method including data, which assess compulsively...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