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情報學硏究 = The studies of information technology, v.2 no.1, 1999년, pp.191 - 207
김철중 (가천길대학 창업경영과)
본 연구는 고객만족모형의 선정에 있어 재구매 의사와 예측타당성을 체계적으로 검토하려는 시도이다. 일반적으로 고객만족의 측정을 위해서는 단일항목척도와 복수항목척도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고객이 제품특성을 잘 모르는 경우는 이용하는 모형이나 측정방법에 따라 계산된 지수의 신뢰성이나 구매의도와의 상관관계는 높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통상적으로 활용되는 고객만족지수의 다양한 측정방법들에 대해 예측타당성을 검토하여 적절한 모형을 찾아내려는 시도이다.
The study is in attempting for reviewing the selection problem of the measurement and the model, concerning a consumer satisfaction model. Therefore, a common model, which measures degree of consumer satisfaction by an arithmetic mean from measurement method including data, which assess compulsively...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