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경백화점 DB 마케팅시스템 구축사례
ACOMS : Aekyung Customer Oriented Marketing System 원문보기

정보기술과 데이타베이스저널 = Th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database, v.6 no.1, 1999년, pp.123 - 127  

조재희 (광운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박성진 (펜타컴퓨터 DW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애경백화점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구축하여 이를 기반으로 ACOMS라는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정보시스템을 도입하였다. 현재로서는 기존고객 유지 및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이용되고 있으나, 이 시스템을 이용한 DB마케팅 전략개발은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ACOMS는 마케팅기획팀에 의해 주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제까지 예측치 못했던 다각적인 판매정보를 입수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더욱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도출해 낼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이들이 제출하는 마케팅 기획안은 경영진에 의해 신중하게 받아 들여지고 있으며, 따라서 예산이 많이 드는 기획안일지라도 채택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경영진은 마케팅 기획팀이 제안하는 기획안들이 다각적인 데이터 분석에 의해 수립된 사실을 알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자신감있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다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