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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중의 이산화탄소가 공기-아연전지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Carbon Dioxide in the Air on Zinc-air Cell 원문보기

공업화학 = Applied chemistry for engineering, v.10 no.2, 1999년, pp.177 - 182  

김남인 (로케트전기 기술연구소) ,  박기홍 (로케트전기 기술연구소) ,  최용국 (전남대학교 화학과) ,  이우태 (전남대학교 화학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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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중의 이산화탄소가 공기-아연전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기 위하여 수산화칼륨 수용성 전해액을 공기와 접촉시킨 다음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전해액중의 탄산칼륨 농도를 분석하여 전지 용량과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전해액은 공기와 접촉하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대기중의 이산화탄소 흡수로 인하여 탄산칼륨의 농도가 증가하였으나 이에 비례하여 전지의 용량은 선형적으로 감소하였다. 이산화탄소의 흡수반응속도는 소수성 막의 세공크기가 주 인자로 작용하였으며, 세공크기를 조절한 소수성 막을 사용한 결과 이산화탄소 흡수로 인한 전지용량 열화현상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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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lectrolyte was brought into contact with air and potassium carbonate concentration was measured with various contact time in order to check the effect of carbon dioxide in the air on zinc-air cell. The relationship between potassium carbonate concentration in electrolyte and battery capacity 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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