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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에서의 유도전동기의 최대효율제어 효과(I)
An Effect of Maximizing Efficiency Control of Induction Motor for Electric Vehicle Drive Systems(I) 원문보기

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14 no.4, 2000년, pp.83 - 88  

최욱돈 (정회원, 현대중공업 기전연구소 책임연구원) ,  김동희 (정회원, 영남대 공대 전자정보공학부) ,  노채균 (정회원, 영남대 고대 전자정보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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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에 적용된 유도전동기와 효율 최대운전을 위한 조건을 제시하였고, 백터제어 시 전동기의 첨손을 고려한 전동기 모델에서의 효율제어기법을 모의시험을 통해 기존의 방식과 비교,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는 전기자동차의 구통시스템에서 주행거리 증대를 위해 적용할 예정으로 여기서는 전기자동차에 적용하기에 앞서 직접벡터제어방식의 구동시스템 구성과 모의시험을 통해 그 타탕성을 검토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evaluate practical advantage in using maximizing efficiency control strategy in induction motor drives for electric vehicles. A maximizing efficiency control strategy consist of a flux estimation with direct field oriented controller is proposed and compared with the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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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유도전동기의 최대효율조건과 시스 템구성 및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 증대를 위한 방안 을 제시하였다. 모의시험결과 10, 000 rpm에서 전력을 비교하면 각각 6.

가설 설정

  • ii) 시간적 및 공간적 기본파 성분만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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