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6, 2013년, pp.40 - 48
정종렬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최종대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신창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이대흥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임원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박영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 차석원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Recently, many types of electric vehicles including a heavy duty vehicle have been developed and released because of the better fuel economy and less gas products. In this study, research about an electric bus which utilizes the wheel motor drive system was conducted. The wheel motor is a motor con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휠 모터 구동 전기 버스의 단점은? | 휠 모터 구동 전기 버스의 경우 차량의 구동을 위한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가 각 구동륜에 직결되어있어 동력 손실이 적고 시스템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기존의 차동기어로 좌·우 동력 분배를 적용하던 차량에 비해, 좌·우 구동 모터를 각기 제어하여 차량의 안정성 및 성능을 확보하기 위하여 새로운 제어 로직의 개발이 필요하다는 특징이 있다.2)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휠 모터 구동 전기 버스의 차량 안정성 및 주행 성능을 고려한 통합 제어 로직을개발하고상용시뮬레이션프로그램을이용한 개발 제어로직의검증을수행하였다. | |
휠 모터 구동 전기 버스의 장점은? | 휠 모터 구동 전기 버스의 경우 차량의 구동을 위한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가 각 구동륜에 직결되어있어 동력 손실이 적고 시스템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기존의 차동기어로 좌·우 동력 분배를 적용하던 차량에 비해, 좌·우 구동 모터를 각기 제어하여 차량의 안정성 및 성능을 확보하기 위하여 새로운 제어 로직의 개발이 필요하다는 특징이 있다.2)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휠 모터 구동 전기 버스의 차량 안정성 및 주행 성능을 고려한 통합 제어 로직을개발하고상용시뮬레이션프로그램을이용한 개발 제어로직의검증을수행하였다. | |
각종 하이브리드, 연료전지 및 전기 차량에 대한 연구 및 개발 중 도심 시내버스의 경우 어떤 한계가 있는가? | 이러한 연구 개발은 개인이 이용하는 승용 차량에서부터공공이이용하는대중교통차량에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특히, 도심 시내버스의 경우 출발 및 정지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엔진 공회전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연비가 좋지 않은 특성이 있다.1) 본 논문은 이러한 기존 시내버스 차량의 연비, 배기 가스 및 구동 성능 등에서의 개선을 위한 휠 모터 구동 전기 버스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
G. S. Jung and D. Jung, "Hybrid-electric Transit Buses in the USA: Status, Issues and Benefits," Auto Journal, KSAE, Vol.33, No.5, pp.45-48, 2011.
J. Jeong, J. Choi, C. Shin, W. Lim and S. W. Cha, "Development of Control Algorithm for Wheel Motor Drive Bus System considering Stability and Cornering Performance of Vehicle,"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1445-1449, 2012.
F. Jiang and Z. Gao, "An Application of Non-linear PID Control to a Class of Truck ABS Problems," Decision and Control, Proceedings of the 40th IEEE Conference, pp.516-521, 2001.
R. Rajamani, Vehicle Dynamics and Control, Springer, USA, pp.221-256, 2006.
Y. Gao, L. Chen and M. Ehsani, "Investigation of the Effectiveness of Regenerative Braking for EV and HEV," SAE 1999-01-2910, 1999.
H. Yeo, D. Kim, T. Kim, C. Kim, S. Hwang and H. Kim, "Development of Regenerative Braking Control Algorithm for a 4WD Hybrid Electric Vehicle," Transactions of KSAE, Vol.13, No.6, pp.38-47, 2005.
H. Kim, D. Kim, C. Lee, C. Lee, J. Park and J. Lee, "The Study for Development of Seoul City Bus Driving Cycle," KSAE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pp.934-939, 2010.
O. Emereole and M. Good, "The Effect of Tyre Dynamics on Wheel Slip Control Using Electromechanical Brakes," SAE 2005-01-0419, 200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