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서울지역 대학식당의 급식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
Assessment of Customer Satisfaction of Service Quality in University Foodservices 원문보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ommunity nutrition, v.5 no.2, 2000년, pp.324 - 332  

박정숙 (천안외국어대학 외식산업과) ,  송윤주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이연숙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백희영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assess customer satisfaction concerning service quality characteristics of university foodservice by using a developed DINESERV model. In particular, it was intended to develop a tool to assess the difference between customer judgements on importance and customers p...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시행하였다. 대학교 내 급식소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크게 교직원과 학생들로 나눌 수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식당의 고객 만족도와 종합적인 급식 서비스 현황을 측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첫째.
  • 본 연구는 대학 식당을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식당의 종합적인 급식 서비스 현황을 측정하기 위하여 dinserve 모델을 적용한 설문지를 개발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식당에 대한 급식 서비스 품질(service qual- ity)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대학 식당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customer satisfaction assessment)를 수행하였다. 대학 식당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대학 식당 이용 실태와 학생들이 대학 식당에 기대하는 급식 서비스에 대한 중 요도(Importance)와 실제 제공받는 서비스의 인지 정도 (Perception : 수행도)를 5점 척도로 평가하여 수행도와 중 요도의 차이를 구하여 급식서비스에 대한 만족도(Satisfac tion)를 평가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DINESERV modeKStevens 등 1995)을 이용하여 급식소의 성공적인 운영에 필수적인 관리 분야의 한 요소인 급식 서비스 품질(service quality)에 대한대학교 식 당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만족도에 관한 조사 연구를 시행하였다. 대학교 내 급식소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크게 교직원과 학생들로 나눌 수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식당의 고객 만족도와 종합적인 급식 서비스 현황을 측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 중요도)를 구히.여 대학식당의 급식서비스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평가하였다. 만족도는 수행도와 중요도 값의 차이로 측청되어질 수 있는데 수행도가 중요도 값보다 클수록 만족도는 증가하며.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