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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버스를 사용한 멀티캐스트 Cut-through 스위치의 설계
Design of Multicast Cut-through Switch using Shared Bus 원문보기

정보과학회논문지. Journal of KIISE. 시스템 및 이론, v.27 no.3, 2000년, pp.277 - 286  

백정민 (서강대학교 컴퓨터학과) ,  김성천 (서강대학교 컴퓨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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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형식의 네트워크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것은 높은 네트워크 성능을 요구하는 환경에 매우 적합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공유매체 지역 네트워크는 만족할 만한 처리율과 지연시간을 제공하지 못한다. 특히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이 증가하면서 통신 성능이 보다 중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스위치 형식의 네트워크는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스위치 형식의 네트워크는 높은 대역폭과 낮은 처리 시간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스위치 형식의 지역네트워크를 구성할 때 고속(high-speed)의 스위치가 중요하다. 효율적인 스위치 디자인이 스위치 형식의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또한 멀티캐스트 메시지 처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효과적인 멀티캐스트를 지원하는 스위치의 설계가 필요하다. 기존의 컷-스루(cut-through) 스위칭 기술(switching technique)에서는 스위치 원소(switch element)의 구조를 변경시켜 데드락을 피하면서 멀티캐스팅이 가능하게 하였다. 그러나 처리율의 저하와 스위치 크기의 증가의 문제를 안고 있다. 따라서 하드웨어적으로 유니캐스트와 멀티캐스트를 분리함으로써 효율적인 멀티캐스팅을 가능하게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구조를 통해 멀티캐스팅에 있어서 성능 향상을 보이는 스위치 구조를 제안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witch-based network is suitable for the environment of demanding high performance network. Traditional shared-medium Local Area Networks(LANs) do not provide sufficient throughput and latency. Specially, communication performance is more important with multimedia application. In these environments,...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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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컷-스루 스위치의 구조를 유지하면서 , 좀 더 효과적인 멀티캐스팅을 위해서 공유 버스를 사용하는 스위치를 제안하였다. 공유 버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처리율에 있어서 월등한 성능 향상을 얻을 수가 있다.
  • 본 논문에서는 컷-스루 스위치의 멀티캐스트 시에 발생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즉, 유니캐스트 메시지와 멀티캐스트 메시지를 하드웨어적으로 분리해서 처리함으로써 메시지간의 .

가설 설정

  • 예를 들어 입력 io에서 출력。5와。6으로 멀티캐스트를 한다. 그리고 동시에 입력 i4에서。5와。6으로 멀티캐스트를 한다고 가정한다. 이 때 스위치내에 다른 트래픽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가정할 때, 상호 배제 상황 (mutual blocking situation) 이 발생한다.
  • 다음은 메시지의 크기를 최대 크기인 64바이트로 가정하고 실험을 하였다, <그림 13A은 처리율이다. 처리율에 있어서 두 가지 방식 모두 급격한 감소를 보이고있다.
  • 메시지의 크기는 8바이트, 16바이트, 64바이트일 때를가정하였다. 먼저 16x16 스위치에서 가장 작은 메시지크기인 8바이트일 때 비교하였다.
  • 스위치에 들어오는 메시지들은 모두 멀티캐스트 메시지일 때와 멀티캐스트 메시지와 유니캐스 메시지가 비율이 50:50일때를 가정하였다. 멀티캐스트 메시지들은 적어도 2개의 목적지를 갖고 라우팅을 하게 된다.
  •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스위치의 크기는 16x16을 가정한다. 이것은 앞서 가정한 인트라스위치 네트워크에근거한다.
  • 이것은 앞서 가정한 인트라스위치 네트워크에근거한다. 즉, 하나의 스위치만을 사용해서 지역네트워크을 구성한다는 가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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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M. Yang and L.M. Ni, 'Design of scalable and multicast capable cut-through switches for high-speed lans,' Proceedings of the 1997 ICPP, pp.324-332, Aug. 1997 

  2. N.J. Boden and et al., 'Myrinet - a Gigabit-per-second local area network,' IEEE Micro, vol.15, pp.29-36, Feb. 1995 

  3. L.M. Ni ,'Should scalable parallel computers support efficient hardware multicast?,' Proc. of the 1995 ICPP workshop on challenges for Parallel Processing, pp.2-7, Aug. 1995 

  4. Myricom, 'Myrinet link specfication,' http://www.myri.com/products/docu- mentation/link/ 

  5. D. Cohen and G. Finn, 'ATOMIC A low-cost, very-high-speed, local communication architecture,' Proceedings of the 1993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arallel Processing, vol. 1, pp. 39 - 46, Aug. 1993 

  6. L.L. Peterson and B.S. Davie, Computer networks : a system approach, Morgan Kaufmann 1996 

  7. C. Partridge, Gigabit Networking, Addison-Wesley 1993 

  8. SES/Workbench Rel. 3.0, Scientific and Engineering Software, Inc.,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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