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동적계획법을 이용한 최적 교통 신호제어
Optimal Traffic Signal Control Using an Efficient Dynamic Programming 원문보기

대한산업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v.26 no.4, 2000년, pp.315 - 324  

박윤선 (명지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부) ,  김창욱 (명지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n efficient dynamic programming(DP) method, so called EDPAS (Efficient Dynamic Programming Algorithm for Signal), for optimally controlling traffic signal in real-time mode at a single intersection. The objective of EDPAS is to minimize total vehicle delay. It applies reaching m...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그러나 전진전개 방법과 리칭(Reaching)기법을 적용하면 DP 네트워크에서 필요한 상태만을 생성해 가면서 문제를 풀기 때문에계산상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교통신호 계획을 위한 비 제한적이고 최적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전진전개 동적계획 알고리듬을 개발한다. 구체적으로 본알고리듬은 이 미 현재 해(Incumbent) 값을 초과한 비용(지 연)을갖는 상태들을 제거하기 위해서 현재 해를 알고리듬 내에 유지함으로써 계산상의 효율을 가속시킬 것이다.
  • 그러나 특별한 경우에 있어서는 둘 중 한가지 방법이 다른 방법보다 계산의 효율성 면에서 더 좋을 수 있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두 가지 방법 모두를 설명하고 최적 신호제어와 같은 특별한 문제에 있어서 기대되는 두 기법의 계산상의 효율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
  • 성공적인 ITS 수행을 위한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교차로에서의 효율적인 신호제어를 위한 실시간, 적응 신호계획을 고안하는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단일 교차로에 대해 계산상의 가속 스킴과 함께 효율적인 최적 신호정책 알고리듬에 대해 다룰 것이다. 이 알고리듬의 목표는 인접한 교차로에서 본 교차로로향하는 차량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본 교차로를통과하는 차량의 총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 만일 하나의 상태가 다른 상태보다 더 많은 차량이 대기시킨다면 최적값의 손실 없이 그 상태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의 상태 수를 줄일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 두 가지 가속기법을 리 칭 기법 내에 적용함으로써 효율적 인 전진전개 순환 알고리 듬을 개 발한다.
  • 본 논문에서는 차량들이 교차로횰 통과할 때 발생하는 총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단일 교차로에서의 신호정책에대한 효율적인 동적계획 알고리듬을 개발했으며, 이를 EDPAS 라 부른다. COP을 포함해서 동적계획 접근법을 이용하는 다른알고리듬들과 비교해 볼 때 EDPAS는 어떤 단계 순서를 가진교차로에서도 총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확한 최적 신호정책을 제공하는 최초의 알고리듬이다.
  • 본 연구에서는 교차로 내에서 차량의 총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적응성 높고, 최적 성질을 갖고 계산의 효율성이 높은 신호정책 알고리듬을 소개한다. 본 알고리듬은 최적값의 손실 없이 불필요한 상태를 제거하는 두 가지의 가속 기법을 이용한 동적계획법에 기초를 두며, 이를 EDPAS(Efficient Dynamic Programming Algorithm for Signaling)라고 부른다.
  • 본 논문에서는 단일 교차로에 대해 계산상의 가속 스킴과 함께 효율적인 최적 신호정책 알고리듬에 대해 다룰 것이다. 이 알고리듬의 목표는 인접한 교차로에서 본 교차로로향하는 차량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본 교차로를통과하는 차량의 총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러한수행 척도는 비용함수로 계산된다.

가설 설정

  • EDPAS는 교차로에서 계획구간의 끝에 도착했을 때 차량이교차로에 남아있는 결과를 무시함으로써 신호정책에 대한 고정된 계획구간을 가정한다. 계획구간 동안 교차로에 차량이남게 하는 의사결정의 결과는 그 불완전성으로 인해 완벽하지못하므로 향후에 연구되어야 할 분야이다.
  • 교차로는 A, B, C3 개의 단계로 구성되어있다 .刀 = 2, 筋;=2, 1 이고 본 예제에서 포화통행률은 8로 가정하고, 의사결정변수 x(t)는 A, B, C로 한다. 녹색점등이 되는 마지막 단계는최소 점등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그러나 임시 상태들도 함수값믈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본 고에서는 편의를 위해 함수값을 상태에 포함시킬 것이다. 따라서, 수정된상태는 (t, 用)談(t), 如⑺)로구성되어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