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4 no.4, 2000년, pp.17 - 28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recognition of and the preference for a fashion specialist among students from 4-year and 2-year colleges in Taegu, in order to provide basic data for the effective management methods for the students. The objects of the survey were students in Taegu and K...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밀라노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학생들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 | 이상의 결과에서 지역의 섬유산업 육성방안, 일명 밀라노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과 2년제 대학의 학생인 예비 인재들의 희망과 진로에 대한 요구를 이해하고 지역의 산업수요에 부응하며 대학의 특성화에 부합시켜 차별성을 두는 효율적 인재양성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김소현(1996)의 연구에서와 같이 대학에서는 교육의 특성화를 위하여 학부나 학과내에 전공영역별 코스를 마련하여 업계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패션전문가를 양성하여야 할 것이며 아울러 학생들이 다양한 패션스페셜리스트를 지망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과 교육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 |
패션스페셜리스트는 무엇을 말하는가? | 패션스페셜리스트는 패션산업분야의 전문가를 말하며 패션산업은 upstream에서 downstream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전문적인 지식, 감각, 기술을 가진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 김준범, 이인자(1996)의 연구에서 국내의류업체에서는 패션전문직종의 업무와 역할에 대한 전문화와 세분화가 아직 미흡하다는 문제점을 지적하였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전문인력 및 전문부서의 활성화로 기업구조조정을 통한 경쟁력과 제품의 차별화, 고부가가치화가 요구된다고 하였다. | |
밀라노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 대구지역을 비롯, 전국 언론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밀라노 프로젝트”는 공식 명칭이 “대구 · 경북지역 섬유산업육성 방안”이다. 이는 세계적 경쟁력의 모델로서 이태리 밀라노를 택하여 대구가 동양의 밀라노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산업의 육성을 통하여 전국산업의 발전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서 이는 섬유직물산업의 첨단 고부가가치화 및 의류패션산업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서태일, 2000). 이에 따라 지역대학과 관련학과는 지역발전을 위한“밀라노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하여 지역의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우수한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 연구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