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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 및 B2B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
Market Forecasting for B2C & B2B eCommerce 원문보기

전자통신동향분석 =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15 no.6 = no.66, 2000년, pp.103 - 112  

홍승표 (정보체계연구팀) ,  강회일 (정보체계연구팀) ,  이동일 (지식정보센터)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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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전자상거래를 인터넷 상거래(Internet Commerce), 인터넷 비즈니스, i-Business, e-Business 등의 용어로 그 범위와 관계에 대한 공통된 이해 없이 혼동되어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활동과 관련된 가치가 주로 정성적인 것들이기 때문에 수치화하기 어렵고 전자상거래의 성장 및 진화속도가 빠르게 전개되고 있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에 대한 전망이 시장조사회사에 따라 크게 다른 추정치를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고에서는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그리고 전자상거래의 대표적인 유형인 B2C 및 B2B 전자상거래의 시장 규모에 대한 여러 시장조사회사들의 전망을 살펴본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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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상으로 인터넷과 전자상거 래 그리고 대표적 인전자상거래 유형인 B2C 및 B2B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제 인터 넷이라는 새로운 기술과 이를 활용한 전자상거 래 비즈니스 모델의 끊임없는 개발은 '혁명'이라는 용어로 표현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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